top of page
교육서브상단_영어.png

씨앤씨 영어

씨앤씨 영어 교육의 핵심은 영어의 전반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데 있고, 그 중심을 리딩에 두고 있습니다. 

중등 영어방향성
02 수능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뀌면서 영어가 쉬워졌다고 하는데 실제로 그런가요?
정시를 기준으로 수치를 분석해보면 반드시 쉽지만은 않습니다.
전년기준 수능에서
1등급은 6%정도 나오는데 n수생의 비중이 약 3% 정도이고 외국서 공부하다 온 학생들이 가져가는 비중(혹은 특목고 재원생의 비중)이 약 2% 정도라고 보면 일반적인 고3 재학생 비중은 1% 내외입니다. 
고3 기준 1% 내외의 최상위권 학생들 중 수능 중심으로만 공부한 학생은 아마도 극소수에 불과할 겁니다.
1% 내의 최상위권은 수능 그이상의 심화된 학습을 했을 때 가능한 일입니다.
그래서 수능 1등급을 중학교 때 만든다는 건 매우 의미가 있는 일입니다.
03 중등 내신과 고등 내신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앞서 수능1등급도 쉽지 않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게다가 정시는 대부분 n수생들의 몫임을 감안할 때 재학생은 수시를 노려야함이 가장 현실적인 전략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수시의 핵심은 바로 내신입니다. 
내신에서 영어의 비중은 이전과 동일하게 매우 중요한 과목이며 그래서 영어 내신은 반드시 1등급을 받아야만 합니다.
그런데 고등 내신은 중등 내신과 차원이 다릅니다.
04 고등내신 1등급과 수능 1등급을 위한 씨앤씨의 구체적인 영어 학습의 방향은 무엇이고 실제 영역별 학습은 어떻게 되나요?
간단히 말씀드려 고등내신은 깊이 있는 영어 실력이 없으면 내신 기간에 아무리 준비를 한다 해도 1등급을 받기 매우 힘들 뿐 아니라 준비 자체도 어렵습니다. 
​그 이유가 교과서 외 모의고사 유형, 외부지문 그리고 깊이 있는 문법 실력, 폭넓은 어휘 능력  또한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외고나 자사고가 목표라면 더욱 더 심화된 학습이 필요하겠시죠?

대입에서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고등 내신 역량은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있는 중학교때 최대한 길러야 합니다.
물론 그 이후도 유지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긴 합니다.
씨앤씨학원에서 영어 심화를 많이 하고 자사고에 갔던 학생들 말을 들어보면 고등 내신 1등급은 수능 1등급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어렵다고들 합니다. 그래서 중등까지 최대한 영어에 시간 투자를 하고 고등학교에 들어가선 수학 및 명확한 범위가 있는 과목에 더 집중하는 것이 현명한 전략이라 생각됩니다.

 
01 씨앤씨에서의 중등영어 학습목표는 무엇인가요?
중등까지 아무리 불수능이라 하더라도 안정적인 수능 만점 그리고 고등 내신 1등급 만들기입니다.
bottom of page